2016년 5월 27일 금요일

파인베리 재배 후기

흰딸기에 대한 블러그 글을 많이 읽어 재배 후기에 대하여 간단히 올립니다.
파인베리 상품명을 가지고 있죠

                                 
재배는 일반 딸기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의외로 키우기가 쉽습니다.
딸기 재배방법은 다른곳에도 많으니 참고하시고...

흰딸기가 몇종류 되는것 같습니다. 런너가 나오지 않는것과 런너가 나오는 것..

소개하는 흰딸기의 특이한 점은 일반 딸기와 다르게 런너가 나오지 않고 씨앗으로만 번식이 가능합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접하는 딸기는 많이 개량을 하여 지금의 모습으로 우리가 접하지만 흰딸기는 유럽의 야생 딸기에 가깝다는 생각이 들며 어떤면에서는 실망할 수 도있습니다.

우선 딸기가 너무 작다는 것입니다.

위의 사진을 보면 어느 정도인지 대략 알 수 있습니다. 거름과 영양제를 사용하면 더 큰 딸기를 수확할 수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키울 경우 작은 딸기가 열립니다.

그리고 익은 딸기의 향은 굉장히 좋습니다. 은은한 딸기향이 난초 꽃향에 버금갈 정도로 느낄 수 있습니다.

딸기의 맛은 달콤하고 딸기향과 합해져 개인적 느낌으로 환상적이며 다른 분들도 딸기가 작은것 빼고는 좋다고 합니다.
주스나 음식에 흰딸기 몇개 갈아 넣으면 딸기향이 가득 할 정도입니다.

흰딸기라서 언제 익었는지 알 수 가 없는게 단점이며 익으면 개미나 벌레가 먼저 먹어 버리고 새들이 먼저 맛을 보는게 문제입니다.

개인적 소견으로 관상용으로 키우면 좋으나 흰딸기로 농사를 하겠다는것은 많은 고민이 필요 할것 같습니다.

참고로 흰딸기 모종을  구할 수 있야는 문의가 들어오는데 지금은 모종을 가지고 있지도 않으며 또한 판매에 대한 권리도 없습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